롯데월드 이용권 정보
롯데월드는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는 종합이용권과, 4시 이후 입장 가능한 애프터 4 이용권이 있습니다. 메인 퍼레이드가 2시에 진행되는 만큼, 퍼레이드를 좋아하고 아이들에게 퍼레이드를 보여줄 목적이라면 4시 이전에 입장 가능하도록 종합이용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롯데월드는 다양한 할인 정보가 있기에 정가에 구매하기보다는 꼭 할인 정보를 보고 방문하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통신사 kt할인을 받아 본인 50% 동반 1인 30%의 할인을 받고 7만 원대로 2인 입장권을 해결하였습니다. 통신사 티켓의 경우 롯데월드 현장에서 무인 발권기가 별도로 있습니다. 롯데월드를 바라보고 왼쪽은 대면 티켓 창구이며, 오른쪽에는 비대면 티켓 창구가 있습니다. 저는 12월 마지막 주에 방문하였는데, 방학 시즌에 외국인 여행객도 많아 대면 창구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줄을 잘 못 섰었는데, 다시 비대면 창구 쪽으로 줄을 서서 빠른 시간 안에 티켓을 해결하였습니다.
미리 알고 가야 사용할 수 있는 매직패스
결론적으로 방법은 두 가지, 1) 어플 사전예매 2)현장 발권이 있습니다. 일일 한정 수량 판매하기 때문에 어플 사전예매의 경우 다들 방문하고 싶은 날짜에 맞춰 미리 사기 때문에 품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장 발권의 경우 오픈시간에 맞춰 들어가서 사전예매해야 합니다.
이미 롯데월드 안이고, 기다림에 지쳐 이 글을 검색해본 것이라면 아쉽지만 방법이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미국 디즈니랜드에 갔을 때 놀랬던 것 하나가 매직패스였습니다. 매직패스가 있으면 줄을 서지 않고 전용 대기라인으로 빠르게 놀이기구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초창기에는 매직패스를 무료로 운행했으나 지금은 유료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티켓 요금은 5회권이 49,000원 10회권이 89,000원으로 온라인예매 또는 롯데월드 내에 위치하고 있는 무인티켓키오스크 5개소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지하 1층 정문매표소 17번 키오스크, 만남의 광장 안내데스크, 키즈토리아 입구, 드래건 와일드슈팅 출구, 매직캐슬 앞에 발권기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평일 오전에 방문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직패스를 살 수 없었습니다. 알고 보니 매직패스는 일일 한정 수량 판매하기 때문에 다들 방문 며칠 전부터 매직패스를 구매해 놓는 것이었습니다. 사전에 매직패스를 구매하지 못했다면 아침 일찍 오픈 시간에 맞춰서 입장하여 현장에서 팔고 있는 매직패스를 노려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에 방문하기 전 미리 롯데월드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길 바랍니다. 놀이기구 별 대기시간을 알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매직패스 사용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중학생 때처럼 2시간씩 기다리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조금 더 찾아보니 1인 당 최대 4매까지 구매 가능하나, 티켓을 잡는 것이 어려워서 KTX 티켓을 끊듯이 각자 한 장씩 끊어 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당일 혹은 전날 방문을 결정했다면 확률이 낮을 수 있으니, 다음번에 방문하게 된다면 저는 꼭 입장 시간에 맞춰서 가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롯데월드 오픈 시간인 오전 10시입니다.
인기 어트랙션
인기 놀이기구가 무엇인지 알고, 무엇이 어디 있는지 안다면 조금 더 전략적으로 한정된 시간 내에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롯데월드는 크게 실내와 실외로 나뉘어 있습니다. 실내는 퍼레이드와 열기구, 회전목마, 신밧드의 모험, 후룸라이드 등을 포함하여 조금 더 모험을 떠날 수 있는 무섭지 않은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유아들이 탈 수 있는 놀이기구들을 모아놓은 곳도 있습니다. 반면, 야외에는 조금 더 스릴 넘치고 소리 지르기 좋은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에 아이를 동반하거나 놀이기구보다는 놀이동산의 분위기와 스토리를 더 즐기고 싶다면 실내에서 시간을 더 보내시면 좋을 것 같고, 만약 재미있는 놀이기구를 타는 것이 목적이라면 놀이동산이 오픈하자마자 야외로 달려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들 들어보신 혜성특급, 아틀란티스, 자이로스윙, 자이로드롭, 자이로스핀 등이 야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실내 어트랙션 예상 대기시간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파라오의 분노 : 100분
- 스페인 해적선 : 100분
- 범퍼카 : 80분
- 정글탐험보트 : 30분
- 신밧드의 모험 : 30분
저처럼 기다리기 힘들어하시는 분들은 그나마 대기시간이 적은 신밧드의 모험이라도 노려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입장한 사람이 적으면 야외를 아예 오픈하지 않거나, 일부 놀이기구만 운영합니다. 저는 이번에 방문 시에 사람이 점점 많아져서 야외 놀이기구 시범운영 할 때부터 줄을 서서 기다리다가 두 개 타고 돌아왔습니다. 앞으로는 매직패스를 꼭 구매하고 가려고 합니다.